제목지방에 살고 있어서 처음에는 독학으로 공무원 시험을 준비
조회수514
지방에 살고 있어서 처음에는 독학으로 공무원 시험을 준비 하였습니다. 그렇게 일년동안 준비를 하고 처음 본 시험은 결과가 너무나도 좋지 않았습니다. 계획은 거창하게 세우지만 지켜지는 것을 일주일 정도 ...;; 어떤날은 한달가량 공부를 하지 못한적도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맨 처음 시험에 실패는 당연했습니다. 적지않은 나이이기에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시내에 있는 학원과 동영상강의를 알아 보았습니다.
야간에 공부를 하는 습관이 있어서 실강 보다는 동강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또 다른 선택은 1년 강의를 선택할지 2년 강의를 선택할지 였습니다. 저의 선택은 0원 올프리패스 였습니다. 수강료는 104만원으로 비싸지만 수강 기간이 2년이라 이안에는 반드시 합격해서 환급받는다는 목표를 세우며...
처음에는 104만원 이라는 가격이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모든 수업을 원하는 시간에 들을 수 있으니까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시작 후 한달 정도는 수업만 계속해서 들었습니다.
필요한 과목, 모르는 부분 선택해서 집중적으로 들을 수 있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실강은 안되는 부분이니까...
저는 영어가 매우 부족했는데 개인적으로 단어 공부와 함께 수업을 반복해서 들으니 몰랐던 부분이 이해가 되고 실력이 쌓이고 있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과목별 교재.수업
국어- 이선재, 선재국어
국어는 어렵다는 인식이 있어서 특히 열심히 공부하고 수업을 들었습니다. 사자성어,표준어,외래어 등등 시험에 집중적으로 출제 되는 부분은 반복적으로 꾸준히 공부하였습니다. 국어 어법이 독학할때는 이해 안돼는 점들이 많았는데 수업을 들으면서 기초부터 차근차근 하니까 나중에는 딱히 공부하지 않아서 기억에 남는.. 확실히 하시면 어법문제는 여러번 안봐도 되는 것 같습니다.
영어- 조은정, 조은정 커리큘럼
다들 그런지 모르겠지만 영어는 저에게는 정말 어려웠습니다...;;;
단어를 꾸준히 하면서 영어 수업만 계속 들었습니다. 1회 2회 3회...
잘모르니까 집중해서 들었습니다. 농담까지 기억에 남을 정도로 집중한듯합니다. 특히 문법이 어려웠는데 반복될수록 귀가 틔인다? 이런 느낌 받았습니다. 저와 같이 영어가 부족하신 분들은 단어 반복이랑 수업반복이 최고인 듯 합니다. 시험성적은 70점 ...남들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저는 나름 만족 합니다. 기초가 너무 없어서요...;;
아무튼 단어랑 수업 꾸준히 들었어요
한국사- 전한길,필기노트
한국사는 예전부터 자신 있었습니다. 그래서 공부를 일주일 하고 시험 보러가도 90점이상 맞고 그랬습니다 그런데 경찰
모의고사에서 75점을 맞은 후 정신차리자 최소한의 시간이라도 복습하고 공부하자 생각했습니다 .
그래서 선택한 것이 전한길 필기노트 반복 하는 것 이였습니다.
수업은 듣지 않았습니다. 그시간에 영어와 국어에 집중했습니다.
하지만 필기노트는 정리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최소한에 시간투자로 최대한 효과 볼수 있습니다.
사회- 최영희
경제부분이 어려웠는데 이것또한 수업을 반복해서 들으니 이해되는 점이 많습니다. 설명잘해 주시고 이해가 잘됩니다. 수업 외적인 부분인데 발성?발음?
좋아서 더 잘들리는 듯...
법과정치는 중요한 부분들 평상시에 숫자 같은거 외운 듯..
행정학-김중규
행정학은 처음 시작은 낯설고 어렵지만 하다보면 사회 전반적인 문제들이나 이슈들을 이해하는 도움이 되고 공부하는데 흥미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어렵지만 하다보면 시험 시간을 줄여주는 좋은? 과목인 것 같습니다.
이해안되는 부분은 반복해서 들었어요
설명 차분히 잘하십니다.
마치며...
야행성인 저에게는 동강은 잘한 선택이였습니다.
수업을 반복해서 들을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선생님들 다들 수업 잘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