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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내용은 2022년 1월 4일부터 시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ST] PC, MOBILE 통합 3대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PC & Mobile 총합 3대까지 기기를 등록하여 이용하실 수 있으며,
    3대가 초과되어 4대째 기기에서 재생을 시도할 경우
    위와 같은 메시지가 출력되며 재생이 제한됩니다.
    (기기 등록은 PC & Mobile 모두 동영상 재생 시 자동 등록됩니다.)


     


    아울러 기기를 변경하고자 하실때는 내보관함 > 기기등록안내에서 2대까지 직접 삭제하실 수 있으며
    이후에는 1:1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도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한 기기 초기화는 기기변경 사유에 따른 증빙서류 확인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새로 스마트폰을 구매하셨다는 영수증, 혹은 리퍼 및 교환내역서 등의 서식을
    메일(gongdanics@stunitas.com) 로 보내주신 후,
    1:1게시판이나 카카오톡으로 문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증빙서류 발송 시
    - 메일 제목에 기재
     → 아이디 / 성함 / 연락처 / 모바일 기기 초기화 요청 



     



     


     


    감사합니다.

  • 해당 메시지는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불안정할 경우 발생합니다.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체크 후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1)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Play스토어 선택 (아이폰/아이패드는 앱스토어 실행)



    2) Play스토어 or 앱스토어에서 벤치비 검색 후 선택



    3) 설치를 선택하여 벤치비 설치 후 실행



    4) 측정시작을 선택하여 속도 측정 진행



    5) 다운로드 속도 확인



    ※ 고화질 기준 다운로드 속도가 20Mbps 이상 측정되어야 원활한 이용 가능합니다.


     


    네트워크 속도가 원활하지 않은 경우 다른 네트워크 (WiFi) 망으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1. PC상 공단기 홈페이지 → 내보관함→ '보관함에 강좌담기'를 통하여 강좌를 추가하였는지 확인



    ※ 단기플레이어 어플에서 강좌 추가방법



    2. 강좌가 추가 되어있는데도 목록이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1) 기기 환경설정-어플리케이션관리-단기플레이어 어플 데이터, 캐시 삭제 및 어플 삭제




    2) 기기 환경설정 - 어플리케이션 - 우측 상단 메뉴에서 - 앱 설정 초기화 진행



    3) 재부팅 해주신 다음 단기플레이어 어플을 재설치 후 이용 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폰&아이패드의 경우
    1) 설정 - 일반 - iPhone/iPad 저장 공간 - 단기플레이어 어플 삭제



    2) 설정-일반-재설정-모든 설정 재설정(데이터는 삭제되지 않고, 설정 값만 초기화됨) 후 단기플레이어 어플 재설치하여 이용



    감사합니다.

  • 스마트기기의 네트워크 연결(WIFI, LTE/5G)이 비활성화 되어있거나,



    네트워크 감도가 불안정할 경우 발생합니다.


     


    1. 네트워크연결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스마트기기를 재부팅 한 후 어플을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3. WIFI 연결이라면 3G/LTE로, 3G/LTE 연결이라면 WIFI 연결로 서로 번갈아가며 재생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가 켜져 있고 정상 연결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동일하게 오류가 발생한다면



    단기플레이어 어플을 삭제 후 재설치를 해주시기 바라며,



    그래도 동일하다면 기기의 네트워크 모듈의 문제일 수 있으니



    단말기 제조사에 A/S를 통해 해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어플 이용 시 데이터 패킷이 발생하는 경우는


    로그인, 메뉴 간 이동, 실시간 재생 및 다운로드와 같이 서버와의 통신이 이루어질 때 발생합니다.


     


    다운받은 강의를 3G/LTE 비활성화 상태에서 재생한다면 요금이 발생되지 않지만,


    3G/LTE 활성화 시, 어플 접속유지 및 다운받은 강의 재생 시에도


    인증 작업을 위한 소량의 데이터패킷(1~10MB)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다운받은 강의 재생 시 인증 작업을 진행하는 이유는?


    → 강의를 다운받으면 7일 동안은 데이터 연결 없이 재생이 가능하지만,


    7일 경과 후 데이터에 연결하여 인증 작업을 진행해 주셔야합니다.


    (데이터 연결 후 재생 시 자동인증)


    이는 수강기간의 유효 체크를 위해 진행 되는 인증 작업입니다.


     


    감사합니다.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는 처음 강의를 재생할 때 기기가 자동 등록되며,
    OTP 본인인증을 통해 수강 기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루팅 된 기기에서는 이용에 제한이 되는 점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OTP 이용방법 FAQ
    https://bupgum.conects.com/customer/board/faq/main?category_srl=5185485&bmode=view&document_srl=27788672


     


    ※ 루팅이란?
    → 루팅은 개발자의 권한을 불법적인 경로로 획득하는 것을 말하며,
    이로 인해 기기의 모든 파일과 프로그램을 임의로 수정할 수 있게 됩니다.
    루팅을 하면 기기 상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하거나,
    제조사의 무상 A/S 불가 및 먹통이 되는 벽돌 상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에 루팅된 기기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안드로이드 지원되는 기기 기준
    →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이상 이용가능
     ※ 플레이 스토어에서 단기플레이어 어플이 검색되지 않을 경우는 안드로이드 4.1 미만 기기에 해당됩니다.


     


    아울러 젤리빈 4.1 이상 기기라 하더라도 저 사양 기기에서는 Play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버전 확인 방법 : 환경설정 → 휴대폰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기종마다 상이함)


     


    ● IOS 지원되는 기기 기준
    → iOS 12.3버전 이상 이용 가능
    아울러 iOS 12.3 버전 이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기기에서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니 다른 기기로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iOS 12.3 이상 기기라 하더라도 저 사양 기기에서는 Play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 5S 이상, 아이패드 5세대 이상, 아이패드 미니2 이상 사용 가능
    ※ iOS 버전 확인 방법 : 설정 → 일반 → 정보 → 소프트웨어버전



     



     



    감사합니다.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는 로그인 후 강의 재생과 동시에 자동 등록이 됩니다.
    또한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인터넷 강의와 동일하게 수강기간 동안만 들으실 수 있습니다.

    1. PC상 공단기 홈페이지 → 내보관함→ '보관함에 강좌담기'를 통하여 강좌를 추가하였는지 확인



    ※ 단기플레이어 어플에서 강좌 추가방법



    2.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단기플레이어“ 검색 후 다운로드



    3. 단기플레이어 어플 실행 → 로그인 → 내보관함에서 수강할 강좌 선택 → 강의 목록에서 수강한 강의 선택 후 재생




    감사합니다.

  • iOS 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 콜러스플레이어 재생시 영상은 나오는데 사운드가 나오지 않는 경우는



    해당기기가 진동모드로 설정되어 있어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고 그다음으로 음소거상태까지 내려가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영상은 소리가 나는데 콜러스 플레이어만 나오지 않는다면 iOS 모바일기기가 진동모드로 되어 있는 경우이니



    아래 이미지와 같이 진동설정을 해제 부탁드립니다.


     


    진동설정 및 해제가 어려운 경우 애플 또는 가입된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면 좀 더 자세히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아이패드에어2 진동설정화면]




    감사합니다.

  • 해당 오류코드는 다운받은 강의를 인터넷 연결 없이 재생했을 경우 출력되는 메시지입니다.


     


    2017년 6월 26일 부로 강좌 사기 피해 및 불법 공유 방지를 위해



    다운받은 강의도 인터넷이 연결된 환경에서만 재생이 가능하도록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이 점 참고해 주시어 다운받은 강의도 꼭 인터넷 연결 상태에서만 수강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관련 내용은 아래의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확인 → [클릭]



     



     감사합니다.
     

  • [배수 제한이란?]
     - 배수 제한 : 강좌의 강의 수강 시간이 제한 됨.
     - 실제 play 한 러닝 타임을 기준으로만 배수 차감 반영.
     - 2배수 강의의 경우 런닝타임 80분의 강좌를 2번 수강 가능 (총 160분)
       ( 단, 배속 기능을 사용하여 러닝타임 80분의 강좌를 2배속으로 수강, 총 수강시간이 40분으로 단축 되어도 1배수 적용 /
       실제 수강한 리얼타임이 아닌 강좌 러닝타임으로 적용)
     - 강의 재생 중 건너뛰기(skip) 기능을 사용 할 경우에는 배수 차감이 이루어지지 않음.
     - 배수 표시는 강의 재생 후 바로 반영되는 것이 아니라 러닝타임 80분 강의의 경우 0.1 배수에 해당하는 8분을 재생해야지만
       다음 재생 시 몇 배수 수강했는지 확인 가능
     - 일시 정지 및 멈춤 시에는 수강 시간이 체크되지 않음 (다만, 장시간 일시 정지 상태로 자리를 비울 경우, 자동으로 재생될 수 있으니 주의필요!)


    [배수 확인 방법]
    1) PC에서 수강할 때 확인하는 방법



    - 동영상 창 우측의 강의 목록에서 현재까지 수강한 강좌의 배수 확인 가능




    2)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수강할 때 확인하는 방법



    - [단기플레이어 실행] - [내보관함] - [강좌 선택] - [강의 목록]에서 현재까지 수강한 강좌의 배수 확인 가능




    위 2가지 방법으로 현재까지 수강하신 강좌의 배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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