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de : 8613



    기본 플레이어(HTML5)를 통한 영상 재생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아래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어 전용 플레이어를 통해 재생해주시기 바랍니다.


     


    위 메시지가 출력되는 경우 아래 방법으로 조치해보시기 바랍니다.



     



    ※ 2021년도부터 크롬 브라우저의 절전모드 강화로



    일부 버전의 크롬 브라우저에서 8613 에러코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니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하여 재생해보시기 바랍니다.


     


    1.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하여 재생



    ★이곳을 클릭★하여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 진행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 후 웨일 브라우저를 통해 강의 재생 시도



     


     


    웨일 브라우저에서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 내용으로 진행


     


    2. PC 전원 옵션을 고성능으로 변경




    3. 크롬 브라우저 혹은 웨일 브라우저에서 하드웨어 가속 off 설정 후 재생 시도



     1)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 [메뉴] → [설정] → 맨 아래 [고급] → [시스템] →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비활성화 (회색으로 변경) 후 크롬 재시작



    2) 웨일 브라우저 우측 상단 [메뉴] → [설정] → 좌측 메뉴 중 [성능 및 기타] →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비활성화(회색으로 변경) 후 웨일 재시작




    감사합니다.

  • 해당 오류코드는 등록된 모바일 기기 중 1대에 이미,



    다운로드 강의 재생모드가 ON으로 설정되어 있어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다운로드 강의 재생모드를 ON 설정하셨던 모바일 기기에서



    다운로드 강의 재생모드를 해제(OFF로 변경)해 주시고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다운로드 강의 재생모드 이용 방법 (설정/해제) 자주하는질문 참고 → 클릭


     


    만일 해당 모드를 설정한 기기를 분실하셨거나 고장, 또는 공장초기화를 진행하여 직접



    ON-OFF 설정 변경이 불가하신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본 내용은 2022년 1월 4일부터 시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ST] PC, MOBILE 통합 3대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PC & Mobile 총합 3대까지 기기를 등록하여 이용하실 수 있으며,
    3대가 초과되어 4대째 기기에서 재생을 시도할 경우
    위와 같은 메시지가 출력되며 재생이 제한됩니다.
    (기기 등록은 PC & Mobile 모두 동영상 재생 시 자동 등록됩니다.)


     


    아울러 기기를 변경하고자 하실때는 내보관함 > 기기등록안내에서 2대까지 직접 삭제하실 수 있으며
    이후에는 1:1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도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한 기기 초기화는 기기변경 사유에 따른 증빙서류 확인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새로 스마트폰을 구매하셨다는 영수증, 혹은 리퍼 및 교환내역서 등의 서식을
    메일(gongdanics@stunitas.com) 로 보내주신 후 1:1게시판에 문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증빙서류 발송 시
    - 메일 제목에 기재
     → 아이디 / 성함 / 연락처 / 모바일 기기 초기화 요청 


     


     


     


    감사합니다.
     

  • 플레이어 설치 시 바탕화면에 '다운로드 홈'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며,



    강좌를 PC로 다운로드 시 '다운로드 홈'에서 재생이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홈 바로가기 아이콘


     


    다운로드 받은 강좌를 재생하는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다운로드 홈 바로가기 실행 후 [ST 내강의실] 클릭



    2) 수강을 원하는 [단기 폴더] 클릭



    3) 다운로드 받은 [강좌명] 클릭



    4) [강의명] 클릭 시 재생




    감사합니다.

  • 강좌는 PC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강좌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내보관함 접속 후 강의 재생 → 동영상 플레이어 창 우측 상단의 [다운로드] 버튼 클릭 → [PC 전체 다운로드] 클릭



    2) 다운로드 목록 우측 상단의 화질 선택



    3) 다운로드 목록 좌측의 다운로드 받을 강의 체크



    4) 우측 하단의 [선택 내역 다운로드] 클릭



    5) 다운로드 상태 확인 후 완료되면 PC 바탕화면의 [다운로드 홈]을 실행하여 다운받은 강좌 수강






    < 유의사항 > 



    - 2017년 6월 26일부로 PC에 다운받은 강의도 인터넷 연결 상태에서만 재생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받은 강좌는 수강 종료일까지만 재생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 다운로드 강의 재생모드란?
     → 모바일 단기플레이어에 다운받은 강의를 인터넷 연결 없이도 재생할 수 있는 기능


     


    1. 다운로드 강의 재생모드 설정 방법
     → 다운로드 강의 재생모드는 아래 2가지 방법으로 설정/해제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단기플레이어 우측 하단 마이페이지 → 설정 → 다운로드 강의 재생모드 설정 변경(ON/OFF)



    2) 단기플레이어 우측 하단 다운로드함 → 상단의 재생 버튼 모양 아이콘 선택




    ※ 다운로드 모드 설정/해제는 인터넷 연결 상태, 로그인, OTP 인증 상태에서만 변경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모드 설정 상태에서는 다른 기기에서 해제가 불가합니다.


     


    - 예시 : A 모바일 기기, B 모바일 기기 총 2대의 기기를 사용 중인 경우
    1) A 기기에서 해당 모드가 ON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B 기기에서는 OFF로 상태 변경 불가
    2) A 기기에서 해당 모드를 OFF로 해제한 이후 B 기기에서 ON으로 설정 가능



     



    2. 다운로드 강의 재생모드를 통한 강좌 수강 방법
    1) 다운받은 강좌를 재생하는 방법 (스트리밍 재생은 불가함)
     - 예시 : 모바일 1대, PC 1대를 이용 중인 경우
      → 모바일 기기에서 다운로드 강의 재생모드 ON 설정을 하면
          모바일 기기에서만 다운받은 강의를 재생할 수 있음 (PC에서는 강의 재생 불가)


     


    2)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재생하는 방법 (다운로드 재생은 불가함)
     - 예시 : 모바일 1대, PC 1대를 이용 중인 경우 (다운로드 강의 재생모드 OFF 상태)
      → 모바일은 스트리밍 재생만 가능하며, PC는 스트리밍, 다운로드 재생 모두 가능
          (단, PC에 다운받은 강의는 인터넷 연결 상태에서만 재생 가능함)


     


    ※ PC에서는 현재 다운로드 강의 재생모드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PC에 다운로드 받은 강의는 인터넷 연결상태에서만 재생이 가능합니다.



    ※ 강의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것은 다운로드 모드의 설정/해제 여부와 무관하게 진행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강좌 다운로드 방법]



    1) 다운받을 강좌 목록 선택



    2) 강의 목록 우측의 다운로드 아이콘을 선택하여 강의 다운로드 진행



     ※ 우측 상단의 [선택다운]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강의 전체를 한번에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3) 하단의 다운로드 상태 아이콘을 누르면 다운로드 진행 상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강좌 확인 방법]



    - 단기플레이어 실행 후 우측 하단의 [다운로드 함]에서 확인 가능




    [다운받은 강의 재생 방법]
    - 다운로드 받은 강의는 [다운로드 강의 재생모드]가 설정된 상태에서만 재생이 가능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연결된 다운로드 강의 재생모드 FAQ 게시글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다운로드 강의 재생모드 설정 방법 FAQ 보러가기(클릭)


     


    < 강좌 다운로드 유의사항 >
    - 다운로드 받은 강좌는 인터넷 연결이 없느 상태에서는 다운로드일로부터 7일간만 재생가능하며
      이후에는 DRM 갱신을 7일마다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DRM갱신 이란?
     → 다운로드 받은 강좌의 수강기간이 종료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한 데이터 연결 작업


     


    - DRM갱신 작업 시 수강기간 유효성 확인을 위한 작업이므로
      인터넷 연결 / 로그인 / OTP 인증상태 / 다운로드 강의 재생모드 설정 상태에서만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 DRM갱신은 인터넷 연결 후 다운로드 받아놓은 강의를 재생하면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단, 재생한 강의만 갱신되며 전체 갱신은 DRM 갱신 버튼을 통해서만 일괄 적용)



     



    [DRM 갱신 진행 방법]
    1) 단기플레이어 실행 후 우측 하단 [다운로드함]으로 이동
    2) 우측 상단 [day] 버튼 선택





    감사합니다. 

  • ※ PC로 다운받은 강좌는 인터넷 연결 상태에서만 재생이 가능하므로 PC에서 DRM갱신은 더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강좌의 저작권보호를 위해 강좌 다운로드 일로부터 최초 7일간만 재생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강좌의 재생시도 시 '재생기간만료'메세지와 함께 재생이 불가능하며,



    수강중인 강좌의 수강기간 유효성 확인을 위한 인증작업이 필요합니다.


     


    이 인증작업은 'DRM갱신'이라 하며 네트워크(LTE, 5G, WiFi)연결 상태에서 진행 가능합니다.



    자세한 이용 방법은 아래 게시글을 클릭하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다운로드 강좌 수강방법 및 DRM 갱신방법 보러가기 → 클릭



     


     


    감사합니다.

  • 1)  동영상 창 우측 하단의 ▼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키보드 x를 누르시면 0.1씩 재생 속도가 감소합니다. (최소 0.5배속)


     


    2) 동영상 창 우측 하단의 ▲ 버튼을 클릭하시시거나,



        키보드 c를 누르시면 0.1씩 재생 속도가 증가합니다. (최대 4.0배속)


     


    3) 키보드 z를 누르시면 1.0배속으로 재생 속도가 초기화됩니다.



     



    ※ 2.1~4.0배속의 경우 기기 사양에 따라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끊김 현상 발생 시 2.0배속 이하로 재생을 부탁드립니다.



    (기기 사양이 낮아 발생하는 문제의 경우 원격점검을 통해서도 해결이 불가합니다.)





    감사합니다.

  • 사용중이신 브라우저가 Internet Explorer 10 이하 버전일 경우



    전체 화면 모드가 정상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 IE 8, 9, 10)


     


    시스템 보안 및 안정적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버전의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라며,



    가급적 크롬 브라우저나 웨일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면 안정적으로 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크롬 브라우저 설치하기 → 클릭



    2) 웨일 브라우저 설치하기 → 클릭



     


     


    감사합니다.

고객센터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