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사진과 같이 Internet Explorer 10, 11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영상이 위치한 영역에 썸네일(미리보기 이미지), 재생버튼, 메시지, 영상 등
그 어떠한 것도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브라우저 환경을 점검해주셔야 합니다.
1.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 클릭
(IE10, 11의 경우에는 상단의 [안전] 항목을 바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2. [안전] > [ActiveX 필터링]이 체크되어 있을 경우 해당 항목 반드시 해제
또는 브라우저 상단의 메뉴에서 [도구] → ActiveX 필터링(X) 체크 해제
감사합니다.
컨텐츠는 저작권 보호를 위해 캡쳐 방지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에 캡쳐, 녹화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을 경우 강의 재생이 불가하기 때문에
아래 내용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캡쳐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또는 강의 전 프로세스 완전 종료(Process Kill) 처리
- 실행을 하지 않아도 프로세스 실행 목록에 떠 있으면 캡쳐 차단이 실행되어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제거 후 재부팅을 하지 않으면 프로세스가 남아 있어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 체이서 등 일부 백신이 플레이어를 악성 파일로 오진하여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백신 프로그램의 일시중지 또는 삭제 후 재부팅하신 다음 영상 재생하시면 됩니다.
- 윈도우 10 운영체제의 경우 아래 내용으로 gamebar 프로그램 비활성화 진행
1) 작업표시줄 좌측의 윈도우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 후 설정 클릭
2) 게임 → 게임 바 기능을 off 후 PC 재부팅
2. 안카메라 등의 캡쳐 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3. Mac OS/X (맥) 의 경우 맥용 퀵타임 프로그램의 프로세스를 완전 종료
- 맥용 퀵타임 프로그램 내에 화면 녹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 퀵타임이 실행되어 있으면 Kollus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 퀵타임의 경우 Mac OS의 기본 프로그램인 관계로 삭제가 불가하므로 퀵타임 프로그램을 종료 처리하여 주셔야 합니다.
4. 크롬의 경우 확장 프로그램(Extension Plug-in) 내에서 스내그잇 등의 캡쳐 차단 프로그램 삭제
(http://info.kollus.com/faq/?number=49) ←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영상은 잘 보이는데 소리가 안들리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Windows 작업표시줄 우측의 스피커모양 트레이 아이콘 우측 클릭하여 볼륨 믹서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위 화면에서 볼륨 게이지가 적절한지를 확인해 주시고
스피커 모양이 혹시 음소거(Mute) 상태는 아닌지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두 정상인 상태임에도 여전히 소리가 안들릴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하여 다른 동영상 사이트에서도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 유튜브 테스트 링크:
https://www.youtube.com/embed/9bZkp7q19f0
- 비메오 테스트 링크:
https://player.vimeo.com/video/22439234
감사합니다.
※ 윈도우7 / 윈도우8 / 윈도우8.1 운영체제만 해당됩니다.
● 바탕화면 마우스 우클릭 → 화면 해상도(U) → 고급 설정 → 모니터 → 색(C) : 트루 컬러(32비트)로 설정
감사합니다.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면서 플레이어 설치가 안될 경우 아래 방법으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1)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사용자 계정 → 사용자 계정 컨트롤러 설정 변경 에서 [알리지 않음] 선택
2) 인터넷 익스플로러 관리자 권한 실행
- 바탕화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 마우스 우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후 Kollus Player를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 64bit 운영체제의 경우
C:Program Files (x86)Internet Explorer 폴더 내 ‘iexplore’ 마우스 우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iexplore'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복사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도 설치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
아래 파일을 수동으로 다운받아 설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Mac OS 환경에서 컨텐츠를 재생하실 경우
맥 전용 Kollus Player를 설치하신 후 실시간 스트리밍 재생이 가능합니다.
※ 단, Mac OS에서는 강의 다운로드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맥 전용 Kollus Player는 아래의 환경에서만 설치 및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Mac OS X 10.9 (매버릭스; Mavericks)
- Mac OS X 10.10 (요세미티; Yosemite)
- Mac OS X 10.11 (엘 카피탠; El Capitan)
- Mac OS 10.12 (시에라; sierra)
- Mac OS 10.13 (하이시에라 : High Sierra)
- Mac OS 10.14 (모자비: Mojave)
- Mac OS 10.15 (카탈리나: Catalina)
- Mac OS 11 (빅서: Big Sur)
- Mac OS 12 (몬테레이: Monterey)
맥 전용 Kollus Player의 보다 자세한 설치 안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info.kollus.com/mac
단, Paralles(패러럴스), VMWare(브이엠웨어) 등 가상 머신을 통하여 Windows 운영체제에서
Kollus Player를 구동하실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Mac OS 단말기에서 Windows 운영체제로 Kollus Player를 사용할 경우
가상 머신이 아닌 Bootcamp(부트캠프)를 통하여 Windows로 멀티 부팅하여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래와 같은 Google Chrome, Microsoft Edge, Mozilla Firefox, Apple Safari, Opera 등
HTML5를 지원하는 최신 버전의 브라우저에서도 컨텐츠 재생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컨텐츠 재생을 위해서는 Kollus Player 설치가 필요하며,
사용하시는 PC가 아래의 사양을 충족하는지 먼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사용 중인 PC의 사양이 궁금하실 경우,
키보드 상에서 윈도우 키 Pause Break 키를 누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컨텐츠 보안 및 공유 방지, 그리고 건강한 인터넷 학습문화를 정착하기 위하여,
강의 재생의 경우 한대의 기기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동일한 아이디로 두 대의 기기를 통한 동시 재생은 불가합니다.
(동영상 다운로드 시도 포함)
즉, 동일한 하나의 아이디로 2번째 접속 인식된 기기에서 동영상을 재생하거나
강의 다운로드를 진행하면 학습이 진행되지 않도록 시스템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동시 중복 접속이 감지되는 경우,
동영상 재생 시 동일한 아이디로 중복 로그인되어 재생을 중단합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강의 창이 종료됩니다.
그러므로 강의 재생 및 다운로드 시도를 할 때는 1대의 기기로 사용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해외에서 이용 시 인터넷 속도나 방화벽등의 문제 또는,
콜러스 플레이어 설치 오류 및 동영상 강의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정상적인 수강이 어렵습니다.
강의를 재생하는 데에는 일정 속도 이상의 인터넷 속도가 보장 되어야 합니다.
한국에 있는 서버를 통해 실시간으로 강의를 다운받으며 재생되는 것이기 때문에,
인터넷속도가 최소3-5MB/s 이상 되지 않는다면 강의를 수강할 때 끊김 현상이나
네트워크 오류로 정상 재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 네트워크망의 이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북미, 유럽, 호주, 중남미, 동남아시아 등에서는 50~100KB/s 정도의 인터넷 속도가 제공되고 있으므로,
강의 재생이 원활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이용 중 강의가 끊기거나 버퍼링, 인증시간 초과로
-8028, -8006 등의 오류 메시지가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한국으로 들어오는 KT 연동망의 대역폭의 영향을 받으며 동남아 지역의 경우,
내부적인 품질이 좋지 않아 자국 내의 인터넷품질 보장이 3-5MB/s를 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시 외곽 지역으로 갈수록 심해지는 것을 확인 하였으며, 미국, 일본 등에서도
인터넷 ISP 업체의 품질 보장이 되지 않을 경우 이러한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