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법검단기입니다.
공인인증서란~ 전자상거래를 할 때 신원을 확인하고 문서의 위조와 변조,
거래 사실의 부인 방지 등을 목적으로 인증기관(CA)이 발행하는 전자적 정보로서
일종의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입니다.
즉, 전자서명을 하는데 이용된 정보가 서명을 한 가입자에게 유일하게 속한다는
사실 등을 확인하고 이를 증명하는 전자정보를 말하는 것입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경우를 하나만 예로 들자면..
인터넷을 통한 신용카드 결제 시 30만원 이상의 물건을 구매하실 경우,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결제가 가능하며,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에는, 회원님께서 거래 중인 은행을 방문하셔서
발급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안내*
① 범용 - 신용카드, 보험, 주식 거래 등 모든 인터넷 전자상거래에 이용가능
② 용도제한용 (신용카드용 / 은행ㆍ보험용)
- 신용카드용 : 온라인 신용카드 거래
- 은행ㆍ보험용 : 인터넷뱅킹, 보험업무 (온라인 신용카드 거래 불가)
※ 2006년 8월 1일부터 금융 결제원의 신규 은행ㆍ신용카드ㆍ보험용 인증서 발급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일 이전에 발급받은 은행ㆍ보험용 공인인증서의 경우,
인터넷뱅킹 등에는 사용이 가능하나 신용카드 결제업무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존의 은행ㆍ보험용 인증서(2006년 7월 31일 이전에 발급)는
각 은행의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은행ㆍ신용카드ㆍ보험용 공인인증서로 재발급 후
30만원 이상 신용카드 결제시에 사용이 가능하니까
혹시 내 카드가 위의 상황에 속한다면! 꼭 다시 발급받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기존의 신용카드용 공인인증서의 신규발급은 8월 1일부터 중단되었기에
신용카드용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은행ㆍ신용카드ㆍ보험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이 밖에 자세한 내용은 금융결제원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센터:1577-5500)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법검단기입니다.
신용카드를 통한 정상적인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아 이 글을 읽고 계신 우리 회원님!
“승인 실패 오류” 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러한 경우에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아래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주세요~^^
① 결제 시 카드정보 오입력
결제 시 카드번호, 비밀번호, 카드 유효기간, 주민등록번호 등이 정상적으로 입력되지 않은 경우
결제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제정보 입력 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입력해주세요~
(실수로 타자를 잘못 쳐서 처음 보는 정보가 입력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② 결제카드 자체 오류
결제하려는 카드의 한도가 초과되었거나 사용중지가 된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거래하시는 카드사로 연락하셔서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③ 타임아웃 오류
카드결제 승인 과정에서 일정 시간이 초과될 경우 타임아웃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오류기 때문에 잠깐 시간을 뒀다가 다시 시도해주시면 됩니다~^^
④ 주문 완료 페이지로 이동이 되지 않은 경우
결제 페이지 끝까지 완료되었음을 확인하셔야 하는데,
완료 페이지 로딩 중에 창을 닫거나 할 경우 정상적으로 주문 완료 처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ㅜ_ㅜ
번거롭고 귀찮더라도 아주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정상적으로 결제 처리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시고~
법검단기 페이지가 결제완료 페이지로 이동해 주셔야 해요!
만약에 정상적이지 않은 카드정보 입력으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는
카드 승인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주문 역시 무효화 됩니다~
즉, 결제되지 않은 것이니까
결제 여부에 대해서 걱정하지 마시고 다시 주문을 진행해주세요~^^
그리고, 위 사항 외에도 안심클릭이나 ISP 결제 등 결제 서비스의 오류로 인하여
카드 실패가 일어날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각각의 오류 사유를 가지고
각 해당 카드사에 직접 문의주시길 부탁드려요~
저희가 한번에 다 알려드리고 싶지만..
카드사에서 확인해 줄 수 있는 부분이 더 많다보니 이런 미흡한 안내를 드립니다ㅠ_ㅠ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법검단기입니다.
체크카드만 사용하시는 회원님들은 이 글을 꼭 읽어주세요 :)
체크카드는 직불카드와 신용카드의 중간 지불 결제 수단이라는 것은 이미 알고 계시죠?
법검단기에서도 당연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할부 결제는 불가능(일시불만 가능) 한 점과,
통장 잔액이 있을 경우에만 결제 가능한 점을 참고하셔서
통장 잔액 확인 후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참, 체크카드로 결제 하시는 경우에~
일부 은행의 경우는 ISP 신청 후에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
(ISP 신청은 올앳 결제 프로그램상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법검단기입니다.
법검단기를 찾아주신 회원님~
회원님의 탁월한 선택에 후회가 없도록 저희도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멋진 교수님의 완소 강좌들을 수강하기 위해서는
아래 안내드리는 결제수단을 통한 신청이 필요합니다.
1) 신용카드
신용카드로 결제 즉시 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카드사에 따라 일정 금액 이상인 경우
공인인증서 및 안심클릭 비밀번호 설정을 요구 할 수 있으니 꼭 확인 부탁드려요~
참! 신용카드 이용명세서에 구매처가 “올앳”으로 기재되어 청구되니까
법검단기(ST&Company) 라고 기재되어 있지 않다고 놀라시면 안돼요~^^
2) 인터넷계좌이체
계좌이체의 서비스 가능시간, 거래한도 금액은 은행마다 다르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거래하시는 은행을 통해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주시길 부탁드려요~
(단, 법인 계좌는 보안상의 문제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ㅜ_ㅜ)
결제 즉시 강의 수강이 가능하구요,
정상 처리 시 통장에는 “올앳” (또는 “ST&Company”)로 표기되는 점 참고해서 나중에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3) 무통장 입금
“가상 계좌 시스템” 을 도입, 회원님께서 주문하신 건건마다 하나의 고유한 입금계좌가 생성됩니다.
원하시는 은행을 직접 선택해서 신청하시면 되니까 선택권은 회원님께 넘어간 것이랍니다 ^^
그리고, 주문이 완료된 후에는 계좌 정보를 SMS 알림 서비스를 통해 받으실 수 있으니까
입금계좌와 입금금액을 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어요 :)
(신청금액과 입금금액이 다를 경우에는 전산상에서 오류가 발생! 입금 처리 되지 않으니
주문하신 내역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입금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주문하시는 분과 입금하시는 분의 이름이 달라도
입금에는 전혀 차질이 없으니 입금계좌와 입금금액만 정확하게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법검단기입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려고 하면 공인인증서, 안심클릭, 안전결제 서비스 등등이 나타나며
결제하는 자체만으로도 이미 지치는 기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직접 결제를 시도하며 그 과정 하나하나를 캡쳐했으니
아래 내용을 쭈~욱 따라와주세요
우선, 이렇게 복잡해진 결제 과정에 대해 살짝 알려드릴까요?
지난 2004년 2월 10일부터 국내 신용카드사에서는 안전한 결제환경 도입 및
금융감독원 권고에 따라 인터넷 상에서 신용카드 결제 시 안심클릭 및 공인인증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결제상의 위험 가능성을 생각해보면 귀찮긴해도 꼭 필요한 것이 아닐까 싶어요!
시행된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카드사에 따라 1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 인증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② 인터넷 안전결제(ISP) : KB(국민), 비씨, 우리카드로 결제 시 이용합니다.
③ 안심클릭 서비스 : 삼성, LG, 외환, 신한(조흥), 롯데, 현대, 하나, 한미, 시티, 광주,
전북, 수협, 산업은행 카드로 결제 시 이용합니다.
여기서 계속 나오는 안심클릭서비스/인터넷안전결제는
회원님께서 거래하시는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신 후 인증 암호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인증 암호는 저희도 알 수 없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중요한 점 한가지!
30만원 이상 결제하실 경우 “반드시 회원님의 PC에 공인인증서가 설치” 되어 있어야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삼성카드는 10만원 이상 시 공인인증서 필요)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에는 잠깐 시간을 내셔서
가까운 시중 은행에서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시거나
증권사에서 사이버트레이딩을 신청하신 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신용카드 결제방법을 안내드릴게요~^^
① 결제방법에서 신용카드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구매자 정보/배송지 정보 모두 입력해주셔야 해요!
② 회원님께서 사용하시는 카드 종류 선택 후, 하단의 『다음』버튼을 클릭해주세요~
③ 카드사 및 ISP, 안심클릭 창에서 결제과정이 진행되며
본인확인이 된 경우 결제가 완료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슬쩍 봐주세요~^^
④ 주문 및 결제가 성공적으로 완료 되면,
[내강의실]에서 수강증/영수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 인터넷 안전결제(ISP) : KB(국민), 비씨, 우리카드 < 안전결제(ISP) 서비스 신청 방법 (안전결제가 신청되어있지 않을 경우) >
① 안전결제 (ISP) 서비스가 신청되어있지 않을 경우에 안내페이지가 뜨게 되요~
이 때, 안전결제 (ISP) 결제 화면에서 ISP 신청/재신청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② 회원님께서 사용하고자 하시는 카드를 꺼내신 후에~
카드 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③ 카드 비밀번호, CVC 번호, 유효기간을 입력하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④ ISP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ISP비밀번호를 변경/분실하셨을 경우! 걱정하지 마시고
하단의 ISP비밀 번호 변경/분실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해주시면 된답니다~^^)
⑤ 지금까지 입력하신 ISP정보가 저장되야 결제를 진행하실 수 있기 때문에!
아래 이미지처럼 저장하실 저장 위치를 선택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⑥ 안전결제(ISP)서비스 온라인복사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을
꼼꼼하게 확인 하신 후 다음의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⑦ ISP 결제화면에서 ISP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이제 끝!
긴 여정이 끝나고 결제 완료 후 수강이라는 목적지에 도착하게 된 것이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내용은 2022년 1월 4일부터 시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단기학교 온라인 강좌 상품의 경우, 결제 당시 기기 정보(Player ID) 수집과 관련한 동의 절차를
이미 진행하고 있는 바와 같이, 컨텐츠 보안 및 강좌 공유 방지를 위하여
Player ID를 통해 등록하신 PC, 모바일 기기 총합 3대로 사용이 제한됩니다.
(기기 정보 수집은 기기등록 이외에는 다른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즉, 최초로 강좌 동영상을 실행하신 3대의 PC, 모바일 기기로만 강좌 수강이 가능하며,
회원님께서 지정된 3대의 기기로 수강을 하시다가
다른 기기에서 강좌 수강을 시도하시면 동영상 접속이 차단됩니다.
예를 들어, 자택에서 사용 중인 A 컴퓨터로 맨 처음 강좌 동영상을 재생하시고,
그 이후 사무실에서 사용하시는 B 컴퓨터로 강좌 동영상을 재생하신 다음,
휴대하신 C 모바일로 강좌 동영상을 재생하시면 A, B 2개의 PC와 모바일인 C 기기,
이렇게 총 3대의 기기가 등록된 상태이므로, 추후 또 다른 컴퓨터 혹은 모바일 기기로
강좌 동영상을 재생할 경우 안내 메시지와 함께 접속이 차단됩니다.
단, Player ID는 IP 주소의 개념이 아니라
사용하시는 PC, 모바일 내부에 장착된 하드웨어를 통해 접속기기를 제한하는 개념이오니,
3대의 기기를 지정하시어 해당 기기로만 수강하시면 장소가 변경된다 하더라도
접속 차단으로 인해 불편을 겪지는 않으시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반면, 학교나 도서관처럼 공공장소에서 강좌를 수강하시는 경우,
고정된 좌석의 PC가 아닌 다른 PC로 접속하시면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Player ID와 상이하여
동영상 수강이 어려운 점, 참고하시어 이용 부탁드립니다.
만일 기존에 이용하시던 PC 혹은 모바일을 교체하거나 기기 A/S로 인해 Player ID가 변경되는 경우,
홈페이지 내강의실 > 기기등록안내 메뉴를 통하여 직접 기존에 등록된 기기 내역을 초기화하신 후
새로운 기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위와 같은 기기 초기화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진행하실 수 있는 횟수는 2회이며,
그 이후에는 고객센터로 전화 혹은 게시판을 통해
기기를 새로 구매하셨음을 증빙할 수 있는 구매 영수증, 혹은 A/S를 통하여 하드웨어 정보가
변경되었음을 증빙할 수 있는 A/S 내역서 등, 별도의 증빙서류 제출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위와 같은 단기학교 온라인 강좌 수강 – 기기 등록/제한 정책은 건전한 강좌 컨텐츠 이용을 위한
부득이한 이용 정책이오니, 회원님들의 양해 및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법검단기입니다
교재 구입 후 반품이나 교환을 하실때에는
법검단기 카카오상담톡 or 1:1 문의게시판으로 반품하고자 하시는
교재명과 함께 반품요청해 주시면 반품접수 해드리고 있습니다.
만일 회원님께서 직접 보내주실 경우에는 아래 주소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파주시 직지길 322 (문발동, (주)교학사) 에스티앤컴퍼니 물류센터
우편번호)10881
단, 직접 반품 교재를 보내주실 경우 선불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착불로 보내주실 경우 반송처리 될수 있으니 유의 바라며, 교재 보내주신 후 1:1 게시판으로
반품 보낸 교재명, 이용한 택배사와 운송장 번호,선불발송 여부
를 남겨 주셔야 확인 및 처리가 가능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회원님이 직접 보내실 경우 택배비가 많이 나올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고객센터로 요청해 주시는것을 권장 합니다~^^*
감사합니다
법검단기 드림
교재를 주문하신 이후, 수령하실 주소지를 변경하고자 하신다면,
주문,배송내역에서 배송지 변경이 집적 가능하오나 실시간 교재가 출고되고 있어
배송지 정보가 물류에 전달된 경우 배송지정보를 변경해도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ㅠ_ㅠ
따라서, 배송지 변경을 하고자 하실경우에는 번거로우시더라도
법검단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단, 위에 말씀드린대로 배송지 정보가 물류에 전달된 후에는
카카오상담톡으로 요청하시더라도 별도 배송지를 변경 하실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주문하신 교재의 운송장번호 및 기타 택배 정보는 다음과 같은 경로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 메뉴 [내 강의실]-[결제관리]를 먼저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회원님께서 구매하신 강좌 목록이 나타납니다.
해당 강좌/교재명을 클릭해주세요~
구매하신 교재의 택배정보는 제일 하단에 등록된 운송장 번호를 클릭하시면
실시간 배송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단, 출고된 교재의 운송장 번호는 출고 당일 오후 6시 이후부터
홈페이지 상으로 확인 가능하시니,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동영상 강의 1강을 수강 완료하는데 걸리는 시간, 즉 러닝타임의 경우,
과목 및 강좌 별 편차가 있으나, 평균적으로는 60~7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OT 영상의 경우 본 강의에 들어가기 전, 강의의 전체적인 방향성을 짚어보고
강좌의 특성을 소개하는 영상이기에, 타 강좌에 비하여 러닝타임이 짧은 편이며,
강의 내용 상으로 수강생 분들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하여 학습 및 수업의 흐름이
끊기지 않도록 편집하고자 노력하였으니,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