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사합니다. 

  • 1. 동영상 창 내 기능



    ① 재생/일시정지 기능
    ② 구간 이동 기능 (기본 10초 기준으로 이전 10초 & 이후 10초 구간)
    ③ 현재 재생 시점 / 총 컨텐츠 길이 표시
    ④ 배속(재생 속도) 조정 기능 (0.5배속 ~ 2.0배속)
    ⑤ 음소거/음소거 해제 기능 및 볼륨 조절 기능
    ⑥ 전체 화면 기능
    ⑦ 설정 기능 (클릭 시 우측 설정 Bar 표시/숨김)



     → 2번 설명 참고
    ⑧ 강좌 다운로드 기능
    ⑨ 전용플레이어로 보기 버튼
    ⑩ 플레이어ID (기기정보) 확인 버튼




    2. 동영상 창 우측 하단 플레이어 옵션



    ① 재생 속도 유지 : ON으로 변경할 경우 배속을 설정한 값이 유지됩니다. (다음 강의 재생 시에도 배속 유지)



    ② 구간 이동 범위 : 10초, 20초, 30초, 60초, 300초 설정 가능



    ③ 썸네일 숨기기



    ④ 화면 비율 고정 : 해제할 경우 꽉찬화면으로 재생 가능



    ⑤ 구간 이동 방식



     1) 빠른탐색 : 구간이동 시 10초단위로 이동됨



     2) 정확한탐색 : 구간이동 시 정확한 시간으로 이동됨 (N초단위)




    감사합니다.

  • Error_Curle_ Resolve _#8006 / 8481 메세지는 인터넷 방화벽으로 인한 문제이므로,
    DNS서버를 변경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내용 참고하셔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바탕화면 좌측 하단 시작메뉴 → 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로 이동



    2. 좌측메뉴에서 어댑터 설정 변경 선택 → 속성 선택
    3. Internet Protocol Version 4(TCP/IPv4 선택한 다음 하단의 속성 선택



     4. 나오는 화면에서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 클릭 후 아래의 DNS 주소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KT > SK > LG 순으로 설정을 변경해보며 강의 재생






    감사합니다.

  • 플레이어 설치 중 kollus.com에서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가 발생하는 문제는
    Windows 시스템파일 손상으로 인한 문제이므로, 아래사항 참고하셔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키보드 윈도우 키 + R 입력



    2. 실행 창이 출력되면 CMD입력 후 확인 선택



    3. Command창이 출력되면, sfc /scannow 입력 후 엔터 (30분 ~ 1시간 이상 소요)



    4. 시스템 검사가 완료(100% 진행)되면 재부팅 후 플레이어 설치파일 실행하여 재설치



    → 콜러스 플레이어 다운받기 (클릭)




    감사합니다.

  • Kollus Player 설치 시도 시 파일 엑세스가 거부됨 또는 게시자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보일 경우
    바탕화면 왼쪽 하단의 Windows [시작] 버튼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실행]을 클릭하신 후,
    useraccountcontrolsettings를 입력하시고 결과 화면에 보이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설정 화면이 보입니다.



    (또는 키보드의 [시작] + [R]을 동시에 누르면 실행창이 나타나며 useraccountcontrolsettings을 입력 후 엔터를 눌러주시면됩니다.)



    빨간색 부분에 있는 컨트롤 바 (Control bar)가 가장 아랫단계인
    알리지 않음에 위치하도록 변경하신 다음, 창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Kollus Player 실행 시 순간적으로 네트워크 사정이 좋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은 Security Script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Kollus Player를 다시 실행해주시거나 화면을 새로고침 하시면 정상적으로 컨텐츠가 재생됩니다.



     



    감사합니다.




  •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원하시는 폴더로 컨텐츠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① Windows 작업 표시줄 우측 부분의 Kollus Player v3 트레이아이콘 확인
    ②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
    ③ [다운로드 위치 변경] 메뉴 선택
    ④ 원하시는대로 새폴더를 만드시거나 특정 폴더 위치를 지정
     ※ 폴더 이름은 반드시 영문으로 생성해주셔야합니다.




    감사합니다.

  • [Windows - IE, Firefox, Opera, Safari 이용자]



    ① 플레이어 우측하단의 설정 아이콘 클릭
    ② 우측 상단의 휴지통 모양 아이콘 클릭
    ③ 캐시설정, 사용률 메뉴 하단의 휴지통 버튼 클릭
    ④ 캐시 파일 비우기 완료




    [Windows - Chrome 최신 버전 (v45 이상), Windows 10 - Edge 브라우저 이용자]



    ① 윈도우 작업표시줄 트레이아이콘 클릭
    ②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버 후 우클릭
    ③ 캐시비우기 메뉴 클릭
    ④ 캐시 파일 비우기 완료



    또는 윈도우 탐색기에서 내문서 > KollusPlayer3 > Files 선택 후 파일명_c로 되어 있는 파일을 삭제하셔도 됩니다.
    (단, 플레이어 종료하신 후에만 삭제 가능)




    감사합니다.

  • 맥용 사파리 (Apple Safari for Mac) 브라우저에서 팝업 차단 기능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는
    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화면 좌측 상단 메뉴에서 [Safari] → [환경설정] → [웹 사이트] → 팝업 윈도우 → 공단기(bupgum.conects.com)을
    허용 후 영상을 다시 재생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사용하시는 PC의 시간이 현재 표준시와 다를 경우 위와 같은 에러 메세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Kollus Player는 PC의 날짜와 시간이 부정확할 경우 컨텐츠 재생 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날짜/시간을 아래와 같이 표준 시간대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1) [시작 > 제어판 > 날짜 및 시간] 순으로 클릭
    또는 [시작 > 제어판 >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 시간 및 날짜 설정] 순으로 클릭
    Windows 10의 경우 시작(윈도우로고)버튼 클릭 후 timedate.cpl을 입력



    ※ 키보드에서 [윈도우] + [R]을 동시 입력한 뒤 실행창에 timedate.cpl 입력 하셔도 됩니다.



    2) 현재 시간이 정확하지 않다면 수정해 주시고,
    표준 시간대가 현재 거주 위치와 일치하지 않는다면 수정한 다음 상단의 [인터넷 시간] 탭 클릭




    3) [설정 변경] 버튼 클릭



    4)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 후 [지금 업데이트] 버튼 클릭




    감사합니다.





고객센터 홈으로 이동